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2010 디트로이트 모터쇼

기대되는 2010 디트로이트 모터쇼 (2010 NAIAS)

 세계의 모터쇼 중 큰 모터쇼 중에 하나이면서 매년 가장 처음 열리는 디트로이트 모터쇼가 올해도 디트로이트 다운타운에 있는 코보 센터 ( Cobo Center, Detroit, MI )에서 1월 11일부터 24일까지 열립니다. 디트로이트 모터쇼 라고 알려져있는 이 모터쇼의 정식 명칭은 북미 국제 오토쇼 (NAIAS :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 입니다.

<출처 : NAIAS 홈페이지 , http://www.naias.com/ >

 디트로이트 모터쇼의 로고입니다.  왼쪽에 여인의 모습이 있는데요.. 이름이 The Victory Lady라고 하네요. 승리의 여인...정도가 되겠네요.

 작년엔 세계적인 경제 불황과 미국 빅3의 붕괴로 불참하는 회사도 많고 그 규모도 많이 줄어서 개인적으로 약간 실망 했었는데요. 올해는 최소한 작년정도이거나 그보다는 나을 것이라는 소리를 들어서 기대가 큽니다. 특히나 올해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도 세계적으로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는 '친환경' 전기자동차풀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더 많이 선보일 것 같습니다. 

  언론과 자동차 산업 관련자들에게는 11일부터 공개하고, 일반인들에게는 1월 16일부터 24일까지 공개가 됩니다. 일반공개(Public Show)의 티켓은 어른이 12불, 65이상 어르신들과 6~12세 아이들은 6불이네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니까 주말을 피해 회사 끝나고 평일날 가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차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작년에는 좀 시시해서 대강 봤는데, 올해는 좀 열심히 보고 사진도 많이 찍어서 블로그에 포스팅하도록 할께요~ 아...벌써부터 너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