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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야기/2010 디트로이트 모터쇼

2010 디트로이트 모터쇼 부스 풍경 : 크라이슬러 (Chrysler)

 작년에 크라이슬러(Chrysler)가 파산한 이후 이탈리아의 피아트(Fiat)에 합병되고나서 열린  2010 북미 국제 모터쇼에서 이전 크라이슬러에서는 못보던 녀석을 만났습니다. 작년 크라이슬러 테크센터 (CTC : Chrysler Tech Center)에 몇주 파견나갔을때 대부분의 직원들이 정리해고 당한 상태라서 텅 비어있던 연구소가 떠 오른 저는 언제 이런 녀석을 만들었나..하고 놀라고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피아트(Fiat)의 자회사인 란치아(Lancia) 델타(Delta)였네요.

란치아 델타 (Lancia Delta)

 이제 북미에서 크라이슬러 마크를 달고 팔리게 될 란치아(Lancia)델타(Delta)는 소형 패밀리카(Small Family Car)라고 합니다. 1세대 델타는 1979 부터1994 까지, 2세대 델타는  1993 부터1999 생산되다가 단종되었습니다. 그러다가 3세대 델타가 2008부터 다시 생산되고 있습니다. 유럽차의 냄새가 물씬 풍기죠?

란치아 델타 (Lancia Delta)

 라디에이터 그릴엔 란치아 마크 대신 크라이슬러 마크가 새겨져있습니다.

란치아 델타 (Lancia Delta)

 란치아 델타 (Lancia Delta)

 원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선 이런 모델들이 없었는데 올해 크라이슬러와 그 자회사 부스에선 모델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잡기에 성공했는지는.....잘 모르겠습니다... ^^;;


  이제  크라이슬러 같은 차들을 좀 볼까요?

2010 크라이슬러 300C SRT8 (2010 Chrysler 300C SRT8)

 한국에도 크라이슬러 300이 수입되는것 같던데... 전시되어 있던건 300중 거의 최상위 모델인것 같네요. 6.1리터 V8 SRT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여기도 꽤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주로 저런 덩치 큰 형아들이..^^;;

2010 크라이슬러 300C SRT8 (2010 Chrysler 300C SRT8)

2010 크라이슬러 300C SRT8 (2010 Chrysler 300C SRT8)

2010 PT 크루져 (2010 PT Cruiser)

  PT크루져 2010년형 모델입니다. 기본 모델이 18,500불부터 시작이며, 2.4리터 I4 DOHC 16V엔진 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연비는 시내주행이 19mpg(8.1km/l)고속도로 주행시 24mpg(10.2km/l)입니다.

2010 PT 크루져 (2010 PT Cruiser)

2010 쉐브링 (2010 SEBRING)
 
 크라이슬러의 대표적인 중형세단인 쉐브링의 2010년 모델입니다. 중형세단이라고 하기엔 디자인이 바뀌기 전 모델보다 크기가 좀 작아진 느낌도 없지 않습니다만... 

2010 쉐브링 컨버터블 (2010 SEBRING Convertable)

 쉐브링 컨버터블 입니다..  3.5리터 엔진을 탑재한 리미티드(Limited)모델의 가격이 35,000불정도 하더군요.

2010 쉐브링 컨버터블 (2010 SEBRING Convertable)

 피아트로 인수 되면서 크라이슬러가 다시 활기를 찾는건 좋아보이네요. 하지만 이전에 다임러에게 버려졌듯이 2~3년안에 피아트에게 이용(?)만 당하고 다시 버려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만... 두고봐야겠지요.